고양이 모래에 대한 고민은 냥집사들의 평생의 고만일 수 밖에 없다. 냥이들의 만족도와 건강과도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지만, 집사들의 주거환경에도, 그리고 집사들의 건강에도 영향이 있기 때문이다. 이상적이기는 하지만 냥이들의 대소변의 냄새가 전혀 안나고 먼지도 안나고 사막화가 없을 수 있느 고양이 모래가 있다면 모든 집사들이 그 모래는 모두 살 것이다. 다만, 가격이 너무 비싸면 안된다.

    나 또한 그간 여러번 다양한 시도를 했고, 벤토나이트 모래를 계속 다양한 상품들을 여러 방식으로 구매를 해왔다. 여러번 리뷰를 작성하기도 했는데, 고양이대통령 등 많이 알려진 고양이 쇼핑몰에서 추천하는 상품을 나름 신뢰하고 구입해왔다. 아래 오더락도, 그리고 다른 제품도 이런 방식으로 구입해왔다. 그런데 결과적으로 아쉬움은 항상 생겼고 계속 다른 상품으로 변경을 시도하고 실패하고를 반복했다.

    [리뷰] 고양이 모래(벤토나이트), 오더락Odour Lock - https://lifeonlifes.tistory.com/m/25

    [리뷰] 고양이 모래(벤토나이트), 오더락Odour Lock

    고양이 모래을 바꿔 보았다. 이거 장말 쉽지 않은 결정이고 상당한 리스크를 부담해야하는 조심스러운 일이었다. 내가 고양이 모래를 변경하고자 한 배경을 살펴보면 가장 중요한 원인은 무엇

    lifeonlifes.tistory.com


    결국 답은 쿠팡이다. 여러 고민 끝에 쿠팡에서 추천수가 많은 상품을 구매했다. 쿠팡이 없었던 시절을 떠올리기 어려운 지금은 정말 쿠팡이 답이라고 생각한다. 내가 쿠팡 구매 추천 수가 많은 아래 “먼지 안녕”벤토나이트 모래를 구입하면서도 사실은 반신반의 했다.

    “먼지 안녕”이라니.. 흔히 말하는 과장광고, 소비자를 현혹시키는 과도한 자신감의 표현을 대놓고 하고 있는 것이 아닐까?  그리고 그간 내가 경험해온 고양이 벤토나이트 모래들의 현실과 한계를 떠올려보면 쉽게 인정하거나 선뜻 신뢰하기 어려운 첫인상이었다.


    그런데 정말 내가 지난 10년간 사용해온 어던 모래보다 기능적으로 효과가 좋았다. 가격적으로도 과도하게 비싸다는 느낌은 아닌데 정말 모래 먼지는 눈에 띄지 않을 정도로 적다. 최근 냥 집사들이 많아지면서 전반적으로 벤토나이트 모래의 기능적인 측면이 개선된 것인가 하는 생각도 해본다. 사실 이 상품은 출시된지 오래된 상품은 아닌 것 같고 주문 생산 상품으로 보이는데도 이 정도 퀄리티가 나온다니 뭔가 받아들이기 힘들었다. 그런데 어쨌든 그간 3개월 이상 사용한 결과는 큰 만족이었다.


    https://link.coupang.com/a/6qXX9

    포우장 먼지 안녕 벤토나이트 고양이 모래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