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리본 2024 맛집으로 선정된 “남촌회관”



    굳이 누군가를 위해 후기를 남길 필요도 없는 블루리본 맛집으로 선정된 소문난 돼지고기 맛집 “남촌회관”

    후기도 많고 정보도 많아서 내가 덧 붙일 내용이 특별하지는 않다. 내가 리뷰를 정성들여 하는 것도 아니고..

    근데 일단 요즘 많은 돼지고기 구이집들이 과거의
    단순 삼겹살 집에서 직접 구워주는 것은 물론 돼지고기 자체의 특별함을 살리는 정말 특별함을 내세우는 경우가 많은데, 그중에서도 “남촌회관”은 기억에 남을 정도로 좋은 맛집이었다.

    일단 아래 고기 사진을 보면 두툼하다. 그리고 말랑말랑해 보인다. 고기 자체도 그렇지만 굽는 방식도 다르다. 다 굽지 않고 나름 육즙을 살린다라고 표현하던데 먹으면 약간 소고기스럽게 식감을 느낄수 있다.

    사실 요즘 많은 돼지고기집들이 이렇게 두툼한 돼지고기를 직접 구워주면서 소고기집들과 같이 가격경쟁, 그리고 사비스 경쟁을 하는 상황인데, 돼지고기의 차이는 두께 이상의 차이는 느끼기 쉽지 않다. 그런데 이곳은 좀 달랐다는 것..


    끝이아니다.. 맛깔나는 후식메뉴들..


    그리고 후식메뉴들도 참 맛있고 좋았다. 프랜차이즈 고기집들과 다른 메뉴라는 느낌이다. 뭔가 시각적으로도 정갈하고 눈길을 끌면서 맛도 좋다. 고기로 배를 채워 배가 부른데도 도저히 먹지 않을 수가 없는 비쥬얼이 아닌가?

    배부르다고 후식 메뉴를 안 먹고 왔으면 어쩔뻔 했을까? 그날 같이 자리를 한 친구 후배들이 하나같이 하는 말이었다. 남자들 4명이서 자리를 같이 했는데 음식 가지고 이렇게 호평을 하면서 만족감을 서로 표현하고 나누는 경우도 많지는 않을 것 같은데 정말 다들 좋은 기억으로 그 날 하루를 마무리할 수 있었다.


    ▶️ 네이버지도: [네이버 지도]
    남촌회관
    서울 중구 세종대로20길 19 1층 (유성빌딩)
    https://naver.me/FM15Fw4E

    네이버 지도

    남촌회관

    map.naver.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